본문 바로가기
MY LIFE/나의 생활 기록

홍삼 추천: 정관장 에브리타임 & 참다한 홍삼 중에서 어떤 걸 먹어야 할까?

by 뽀꾸기맘 2020. 3. 31.
반응형

 

요새 코로나 때문에 면역력 강화 식품들에 모두 관심들이 많은 듯 해요. 저희 회사/집 근처 마트만 봐도 홍삼이 매대 가장 앞쪽에 진열되어 있고, 또 가성비 좋은 홍삼들은 들어오기가 무섭게 판매가 되더라고요!

저는 오래 전부터 홍삼을 먹고 있었지만 꾀가 나서 잘 챙겨먹거나 하지는 못했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요새는 일주일에 2번 정도는 꼬박꼬박 챙겨먹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래 전부터 홍삼을 조금씩이나마 먹어와서 그런지 감기 비스무레한 기운이 있다가도 몇일 지나면 괜찮아지는 것 같긴해요. 

 

1. 참다한 홍삼

제가 계속 복용하고 있는 홍삼 제품은 참다한 흑홍삼 중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저희 엄마께서 이 제품이 홍삼의 좀 더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라고 어디에선가 들으시고 그 다음부터 이 제품을 구매하고 계신데요. 엄마 덕분에 지금껏 계속 이 제품으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팩으로 되어 있어서 뜯어서 음료처럼 드시면 됩니다. 

 

(참다한 홍삼)

 

 

특징1: 홍삼을 통째로 갈아넣었다. 

참다한 프리미엄 제품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었다"라고 소개를 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다른 제품은 통째로 갈아넣지 않았다는 뜻!? 살펴보니 타 홍삼 제품의 경우 물에 달인 홍삼액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물에 달인 홍삼액의 경우는 농도에 점성과 점도가 없기도 하지만 물에 녹아 나오는 홍삼의 영양분이 50%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달이는 과정에서 홍삼에 들어있는 수용성 영양분만 나오기 때문에, 홍삼 속 지용성 영양분은 이 방법으로는 추출되기 어렵다는 원리인거죠!

그래서 참다한 홍삼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 물에 달인 것이 아니라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이예요.

 

(흑홍삼 프리미엄)

 

 

특징2: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홍삼원료의 크기를 초미세 분말로 만들었다. 

이번에 홍삼에 대해 찾아보며 알게된 사실인데 한국인 37.5%가 홍삼의 사포닌을 흡수할 수 없다고 해요. (잠시 사포닌이 뭔지 집고 넘어가자면, 희랍어로 비누라는 뜻으로 신체 기관을 깨끗이 정화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상세하게는 소화 및 신진대사를 촉진, 원기회복/피로회복/무력감/식욕부진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포닌 흡수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 일반 홍삼액을 먹는다면 몸에 도움이 제대로 주지못하고 아까운 홍삼만 낭비하는 꼴이 되는 셈인데요. 참다한 홍삼의 경우 홍삼을 미세분말로 만들어서 흡수율을 높였다고 하는데 저희 엄마가 말씀하신 흡수율이 높다는 데에는 이런 배경이 있었던거죠. 

 

(참다한 홍삼 크기)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일인 만큼, 내가 먹고 있는 홍삼이 제 몸이 도움을 준다면 정말 좋겠죠. 참다한 홍삼의 단점이라면 가격이 좀 사악하다는 것.

 

2. 정관장 에브리타임 

참다한 홍삼 말고 간단히 외부에 나가서 빠르고 간편하게 먹기 좋은 제품으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이 있어요. 이름은 '에브리타임'으로 매우 캐주얼한 느낌이나, 홍삼정을 그대로 넣은 제품이라 가격이 싸지만은 않은 제품인데요. 일반적인 홍삼이 퍼먹거나, 팩으로 먹는 반면 이 에브리타임은 스틱형으로 나와서 홍삼정을 굳이 퍼먹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예전에 출장을 다녀오는 길에 면세 찬스로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구매해서 부모님을 드렸던 적이 있는데 부모님께서 생각날때마다 간편하게 뜯어서 먹을 수 있다고 좋다고 하셨어요. 특히 외부 운동을 가거나 할 때 들고 가기 좋다고요. 홍삼 먹으려고 숟가락으로 떠서 물에 풀고 다시 컵 닦고 하기 너무 귀찮잖아요..

'에브리타임' 말고 '에브리타임 밸런스'라는 제품도 있는데요. 가격은 밸런스가 더 저렴합니다. 온라인에서 30포 판매가 기준으로 에브리타임은 9만 6천원, 밸런스는 6만 7천원 정도입니다. 에브리타임 밸런스가 좀 더 싼 이유는 홍삼에 부원료가 들어가서이지 않을까 싶어요.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생강시럽 등이 들어갔다는데 이 부원료 덕분에 맛은 좀 더 있을 것 같습니다. 

 

(에브리타임)

 

 

어쩌다보니 두가지 홍삼을 비교하게 되었는데 비교에 목적이 있기 보다는 면역력 향상을 위해 홍삼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코로나 만해도 스스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 밖에 당장 할 수 있는게 없는 상황인데 이렇게 꾸준히 홍삼을 먹는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홍삼도 오남용 시에는 심혈관계, 소화기계 등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아무리 좋은 거라도 적당히(그러나 꾸준히)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유불급이란 말도 있듯이요.)

참, 이건 여성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얘기지만 홍삼이 자궁근종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과 같은 반응 때문에 자궁근종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렇게 호르몬 대사에 민감한 부인과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적당량을 먹어주는 것 기억하시면 좋겠어요! 

반응형